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제 영어회화의 1등공신 중 하나인 화상영어 "엔구"를 1000%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외국인모임에 가거나 영어스터디에 참석해서 영어 쓰는 환경에 노출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적 공간적 한계가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즉 낭비되는 시간이 많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집에서만 공부하면 영어 회화가 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 나가야 했죠.

이러던 와중에 버스에서 엔구 광고를 발견하게 됩니다.ㅋ

주 7일 매주 25분 한달 39000원 (2년전 가격, 지금은 오름) !

제가 전화영어 포함 수 많은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해 봤으나, 이처럼 가성비 갑인 영어회화사이트를 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결제를 하고 엔구 학생이 된지 어엿 2년이 넘어갑니다.ㅎ

엔구를 통해서 집에서 편하게 제가 원하는 시간에 25분 수업을 하고 나면

오늘 할일을 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이 들고, 또 매일 영어를 사용 하므로 자신감과 준비성도 얻게 됩니다.

엔구 직원이 쓰는 광고가 아님에도 이렇게 제가 찬양을 하는 이유는

국내에서 영어 공부하는데 있어서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엔구는 다른 전화나 화상영어 사이트와는 다르게, 학생이 편한 시간에 수업을 매일매일 예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장단점이 있는데요,

 

장점은 내가 편한 시간에 수업을 당일로 잡을 수가 있어서 스케쥴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를 할 수가 있다는 것 입니다.

단점은 매일매일 예약해야 하는게 귀찮을 수도 있고,

또 내가 원하는 선생님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이미 다른 예약이 되었거나 수업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저는 매일매일 제가 원하는 시간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다가왔고,

또 25분이라는 긴 시간동안 수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영어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발화량!!"이 많은 것이 중요한데,

25분이 보장되어 있으니!!!! 기본은 하게 되겠죠?

 

우선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엔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engoo.co.kr/

 

우측 상단에 "로그인"탭을 클릭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간단한 절차로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이때 엔구는 수업이 스카이프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행되므로, 스카이프 계정도 있어야합니다!

없으면 검색엔진에 스카이프라고 쳐서 미리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세요.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7000분동안 학습을 했네요.ㅎ)

여기서 수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에는 본인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분류해서 선생님을 검색할 수 있는 부분이구요,

밑에는 전세계 선생님들의 수업 스케쥴이 쫙~ 나와있습니다. 한 화면에 최대 10명까지 보이는데 지금 138페이지까지 있으니,

만명이 넘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네요.ㅎ

 

태그를 따로 하지 않고 스케쥴이 가능한 선생님과 수업을 잡아도 되지만~

저는 제가 원하는 학습 내용이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상급자, 즐겨찾기 태그를 걸고 수업시간도 설정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눌러보니

 

 

제가 즐겨찾기를 해둔 선생님중에 설정한 시간에 수업이 가능한 선생님이 두명 검색이 되었습니다.

 

저는 Relya 선생님으로 예약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쫙 나오는데요~ 하나씩 읽어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사항을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수업 예약하기를 딱! 눌러 주면 완료가 됩니다.

 

스카이프를 미리 컴퓨터나 핸드폰에 설치하여 로그인을 해 두면,

 

수업시간 늦어도 5분전에는 선생님이 친구 요청을 걸게 됩니다.

 

수락하여 주시고, 정각부터 수업 진행을 하면 됩니다~

 

 

선생님이 왠만하면 잘 수업을 이끌어 주시기 때문에 수업 내용에 대해서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

저희는 이 엔구!!로 영어 실력을 향상 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음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엔구로 영어를 늘릴까? 엔구 활용 효과적인 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