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회화 독학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를 꼽으라면

 

1. 미드 한회 외울때 까지 반복

2. 외국인 친구에게 응용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여~~~러 방법들을 시도하여 봤는데, 제 경험상 저 두가지만 잘 한다면 영어 금방 늘 것입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

저는 미드 다음 대사가 제 입속에서 나올 정도가 될때 까지 무한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그냥 듣는 것이 아니라 따라하면서 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원어민의 속도와 발음이 자연스럽게 체득이 되는거거든요.

 

너무 빨라서 따라하기 힘든 발음들은 구간 반복을 통해서 입에 감길때까지 연습했습니다.

중지시켜놓고 따라하고, 켜놓고 따라하고 이것을 많아야 10번정도 반복 하면 금방 붙습니다.

 

원어민 속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분들은 대사 하나하나 정지 시키고 다시 따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한회 다 보는데 정말 오래걸렸습니다.

지루하기도 했구요.

 

근데 한번 입에 붙고 나면 다음부터는 화면을 안보고 주인공들이 대사 칠때 함께 입으로 오물오물 거리며 따라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시간 정도의 통학시간에 본 연습을 했습니다. 집에서 앉아서 하면 중간에 하기 싫어서 끌 수도 있어요.

그런데 버스나 지하철 안에 있으면 어쨋든 영어연습 아니면 멍때려야하거나 핸드폰해야하는데 그럼 시간 아까우니까 차라리 생산적인 걸 하자! 라는 마인드로 계~~속 들으시면 됩니다.

 

이 연습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어민 발음과 속도를 해외에 가지 않고도 배울 수 있음.

2. 일상 생활 속에서 120% 응용 가능 - 놀래실 겁니다. 나도 모르게 주인공이 빙의 되어있음.

3. 나 영어 표현 이만큼 알고 있다는 자신감 - 영어에서 자신감이 중요한데, 이러한 여러 표현들이 자동적으로 체화되어 있으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 감 가질 수 있음.

4. 한국식 영어가 아닌, 네이티브 영어, 문화를 알 수 있음 - 영어 센스가 길러 집니다. 한회를 수백번 반복해서 보면 그들의 문화 까지 이해가 가능하게 됩니다.

 

저는 테드를 본다거나 하루 한문장 새로운 표현 외우는것보다, 한 회를 반복해서 매일 보는게 훨씬 더 효과가 좋다고 장담합니다.

 

두번째는 외국인 친구에게 응용 입니다.

 

열심히 영어 표현을 외웠으면, 이것을 입밖으로 꺼내야 합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요새는 외국인들이 도처에 깔려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대부분은, 한국인들이 말을 건네면 호의적입니다. (제 경험상.)

마음만 먹으면 외국인 친구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가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영어 공부는 "혼자" 하는게 맞습니다.

너 어제 뭐했어? 이런것도 세월아 네월아 하고 있으면 외국인 친구 만나는게 무의미 합니다.

외국인 친구를 만나는 목적은 우리가 그동안 공부했 던 것을 실전에서 써먹으면서 레벨을 한단계 더 높이고자 함 입니다.

우리는 영어를 "잘"하고 싶은 것이니, 우리가 그동안 공부했던것을 모두 쏟아낸다는 일념으로 외국인 친구와 만나야 한다는 것 입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을 통해 분명히 영어 유학 없이도 외국인 처럼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